QUICKMENU

• 성병

• 갱년기질환

질염

질 내부의 환경은 습기가 많고 따듯하며 햇빛을 받지 않아 세균이 증식하기 매우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으며, 실제로도 많은 세균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세균들은 질 내부를 산성으로 만들어 다른 잡균들이 침입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하지만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 질 점막에 감염성 또는 비감염성 염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질염은 원인에 따라 치료방법이 다르며, 방치할 경우 만성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합병증이 유발될 수 있으므로 조기에 병원을 방문하여 원인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방광염

방광은 신장에서 만들어진 소변이 수뇨관을 통해 내려와 몸 밖으로 배출될 때까지 잠깐 보관해두는 장기입니다. 방광에 세균이 침입하면 염증을 일으키고 이 때문에 요도에 자극이 심해지면서 여러 가지 증상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세균은 보통 장내 세균에 의해 발생하며 해부학적 특성상 요도가 남성보다 더 짧은 여성이 더 쉽게 더 자주 걸립니다.
방광염은 급성과 만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급성방광염은 요로계의 해부학적/기능적 이상 없이 세균이 침입해 발생하는 감염으로, 염증이 방광 내에서만 나타나고 다른 장기에는 염증이 생기지 않습니다. 만성방광염은 1년에 3회 이상 방광염이 발생하는 경우를 말하며, 지속적이거나 방광염이 완치되지 않은 상태를 의미합니다.

피임

피임은 더 이상 감추거나 창피해할 일이 아닙니다. 피임은 원하지 않는 임신을 예방함으로써 여성/남성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필수적으로 해야 합니다. 피임방법은 피임실패율, 안정성, 편리성, 비용 등이 다르기 때문에 각각의 장단점을 잘 따져서 개개인에게 맞는 피임법을 실천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피임기간, 건강상태, 성교빈도, 연령 등에 따라 적합한 피임방법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월경불순

정상적인 배란과 규칙적인 생리는 여성들의 건강 지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생리할 때마다 생리통이 심하거나 생리주기가 불규칙하고, 양이 너무 많거나 적은 등 이상증상이 나타난다면, 자궁을 비롯한 여성건강에 문제가 생겼음을 알 수 있습니다. 월경장애에는 월경과 관련되어 나타나는 신체적 이상(월경통, 월경전 증후군 등)과 월경주기 이상, 월경량의 이상 등이 있으며 각각의 경우마다 그 원인과 치료 방법이 다릅니다.

성병

성병이란 사람과 사람 사이에서 성적인 접촉을 통해 전파되는 질환입니다. 원인 별로는 바이러스에 의한 헤르페스, 인유두종, 에이즈, 박테리아에 의한 임질, 매독에 의한 감염, 클라미디아 같은 미생물에 의한 감염 등 여러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성적인 접촉 외에 수혈이나 정맥 주사바늘을 통해서도 성병이 전염될 수도 있습니다. 성병은 자연치유가 되는 경우가 거의 없고, 전염성이 강하기에 반드시 완치될 때까지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갱년기질환

여성은 임신과 출산을 거치고 나이가 들수록 난소의 기능이 약화되어 여성호르몬의 감소가 나타나게 되는데 이때 나타나는 일련의 신체적, 정신적 증세를 '갱년기 증상'이라고 합니다.갱년기에는 운동과 식이요법 등을 통한 건강관리가 중요하며 특히 호르몬 대체 요법은 부족한 호르몬을 보충해 갱년기 증상을 없애고 골다공증과 심장질환 등을 예방해 주는 효과 있으므로 고려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폐경기에 심장질환으로 사망한 여성이 암으로 사망한 여성의 2배입니다. 폐경이 여성에게 미치는 영향을 잘 극복해야 건강하게 살 수 있습니다. 폐경, 갱년기에도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다시 누릴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상담 받고 치료받는 것이 좋습니다.